본문 바로가기

Back-end/MySQL

DB 종류별 장단점

- Oracle 

오라클은 충분한 큰 예산과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와 기업 고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

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을 관리합니다.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사용할 때도 응답 시간 면에서 매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
 

- MySQL

MySQL은 가장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사이트 및 Non-Critical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저가의 데이터베이스입니다. 오픈 소스 라이센스 덕분에 MySQL은 웹 사이트, 전자 상거래, 로깅 응용 프로그램 등에 매우 대중적이고 널리 사용되었습니다. 오픈 소스 DB이기 때문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전체 내부를 제공합니다.

 

- Microsoft SQL Server

Microsoft SQL Server는 트랜잭션 처리, 고급 응용 프로그램 분석 또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통해 대부분의 대기업 IT 환경을 지원합니다. 가장 큰 경쟁자는 Oracle과 IBM DB2입니다.

 

- PostgreSQL 

PostgreSQL은 TripAdvisor, Red Hat 등과 같은 많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객체 관계형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입니다. 가장 강력한 무료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이며 필요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PostgreSQL은 응답 시간을 최적화하여 데이터베이스를 더욱 빠르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.

 

- IBM DB2

IBM DB2는 주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회사 전용 상용 데이터베이스입니다. 모든 버전이 동일한 코드 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버전 간의 차이는 라이선스 제한에 있습니다.

 

- Microsoft Access

Microsoft Access는 Microsoft Suite 프로그램의 일부이며 Windows 사용자 전용 데이터베이스입니다.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.

 

- SQLite

SQLite는 클라이언트-서버 모델에서 작동하는 대신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대부분 내장되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입니다. 전체 데이터베이스는 최대 140TB의 파일 하나에 포함됩니다. 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사용되며 다른 운영 체제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. 또한 JavaScript, C++, Python 등과 같은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바인딩이 있습니다.

 

 - MariaDB

MariaDB는 MySQL 데이터베이스의 창립자가 개발한 또 다른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입니다. MariaDB는 모든 MySQL 기능을 제공하며 MySQL에서 MariaDB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.

 

'Back-end > MySQ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ySQL 기초 문법 정리  (0) 2022.09.07
Dummy Data 생성하기 (MySQL)  (0) 2021.09.12
[MySQL] Join 깔끔한 이해와 사용법  (0) 2021.09.10
MySQL by Traversy Media  (0) 2021.09.10
MySQL 실행창 갑자기 꺼져버리는 현상 해결  (0) 2021.09.10